aotlf

매실은매실은 우리나라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주로 매실은 저녁 무침이나 매실차로 많이 쓰이는데, 매실이 갖고 있는 신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매실은 청량감이 있어 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음료로도 좋습니다. 매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6월에는 매실을 따러갈겁니다. 이번에는 많이 따서 매실청을 담글예정입니다. 매실이 익으면매실청을 만들기 위해서는 매실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매실을 깨끗이 씻은 후, 끓는 물에 매실을 넣고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끓인 매실을 체에 걸러 물기를 빼고, 체에 걸러진 매실액에 설탕을 넣어 맛을 조절한 후 병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매실청이 완성됩니다. 매실청은 물이나 탄산수와 섞어 마셔도 좋고, 요구르트와 섞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매실청을 여러개 담궈서 회사 동료들에게 나누어 줄것입니다. 동료들이 매우 좋아할듯합니다. 매실청은 특 돼지고기 삼겹살ㅇ을 잴때 첨가하면 맛이 엄청 좋아집니다.매실청은 음식물쓰레기로 재활용할 수 있는데요. 매실청을 담은 병에 음식물쓰레기를 넣어 섞어주면, 곰팡이와 냄새가 나지 않는 음식물쓰레기 처리가 가능합니다. 매실청은 물이나 탄산수와 섞어 마셔도 좋고, 요구르트와 섞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매실청을 이용해서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실청에 탄산수를 넣고 레몬을 함께 넣어 레몬매실청을 만들어도 좋고, 매실청에 설탕을 더해서 매실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또한 매실청을 이용해서 매실빙수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매실빙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매실청을 냉동실에 넣어 얼려둔 후, 믹서기에 갈아서 빙수 상태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매실청을 이용해서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보면,

댓글 달기